베토벤 교향곡 제9번 ‘합창’ Op.125

2개월 ago
park561

베토벤 교향곡 제9번 '합창' Op.125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곡 중의 하나이다. 베토벤의 작품 가운데 가장 인상적이고 웅장한 구상을…

베토벤 교향곡 제8번 Op.93

2개월 ago

작곡가 베를리오즈는 베토벤 교향곡 제8번 Op.93 작품을 듣고 다음과 같이 극찬을 하였다. “다른 곳에서는 도무지 그 예를 찾기 힘들고 비교할…

국회의원 선거구제도 3가지 유형

2개월 ago

국회의원 선거구제도 3가지 유형이란, 국회의원을 선출하기 위한 선거 방식과 선거구의 구성 방법을 말합니다. 현재 대한민국의 국회의원 선거구제도는 소선거구와 비례대표 병립제를…

교차로 내 직진차로를 이용하여 우회전 시 적법여부

2개월 ago

승용차 운전자 갑은 교통섬이 설치되고 그 오른쪽으로 직진차로에서 분리된 우회전차로가 있는 교차로에서 우회전차로를 지나 교차로 내에서 직진차로를 이용 우회전 중…

베토벤 교향곡 제7번 Op.92

2개월 ago

이 작품은 베토벤의 중기 창작기에 속하며, 대표작 중 하나로 꼽힌다. 바로 이 전의 교향곡들에서 다양하고 새로운 시도를 보여준 베토벤은 이…

베토벤 교향곡 제6번 Op.68 ‘전원’

2개월 ago

교향곡 6번 바장조, 작품 번호 68은 루트비히 판 베토벤의 여섯 번째 교향곡이다. "전원 생활의 추억"이라는 제목의 공연을 위한 곡으로 위촉받아…

베토벤 교향곡 제5번 Op.67 ‘운명’

2개월 ago

베토벤 교향곡 제5번 다단조 작품 67(Beethoven: Symphony No.5 in c minor, Op.67 'Schicksall')은 모두 4악장으로 이루어졌다. 교향곡 제3번 《영웅》(1804)이 완성된…

베토벤 교향곡 제4번 Op.

2개월 ago

베토벤의 교향곡들 중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작품들은 대개 홀수 번호의 교향곡들이다. [교향곡 제3번] ‘영웅’과 [교향곡 제5번] ‘운명’, 리듬이 강조된 [교향곡…

베토벤 교향곡 제3번 Op.55 ‘영웅’

2개월 ago

베토벤 교향곡 제3번 '영웅'은 베토벤의 본격적으로 창조력을 분출시키기 시작하던 1804년에 작곡된 곡이다. 고전주의 시대의 양식을 완성하고 나아가 시대의 관습을 초월하는…

베토벤 교향곡 제2번 Op.36

2개월 ago

베토벤의 두 번째 교향곡. 전작인 1번 교향곡이 신인 작곡가 베토벤의 잠재력을 보여주는 작품이었다면 이 교향곡은 베토벤이 선배 작곡가들을 넘어선 거장으로…